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내가 다이어트 보조식품 시서스 가루를 추천하지 않는 이유
    건강정보/건강주제 2020. 8. 22. 14:04

    시서스 가루는 이미 수차례 TV프로에서 그리고 홈쇼핑, 뉴스 등 방송 매체를 통해 언급된 다이어트 재료입니다.

    작년정도(?)부터 꾸준히 방송에서 다이어트 보조식품으로 소개되고 있는데요.

    의사분들이 출현하는 프로에서 시서스를 먼저 다루고 그다음 홈쇼핑에 런칭되어 판매되어 완판됩니다.

    시서스가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고 약속이라도 한 듯 뉴스기사가 쏟아져 나옵니다.

    건강기능식품의 판매방식을 보면 대부분 이런식의 짜고치는 고스톱이라는

    사실 정도는 알고 계셨으면 합니다.

    본격적으로 시서스가루에 대한 진실에 알아보겠습니다.

    시서스 다이어트 진실의 첫번째 _ 너무 낮은 지표성분의 함량

    시서스 추출물에는 퀘르세틴과 아이소람네틴이라는 지표성분이 들어있습니다.

    국내에서 유통되고 있는 시서스 가루의 퀘르세틴과 아이소람네틴의 함량이 낮아도 너무 낮습니다.

    국내 유통되는 대부분의 시서스 가루의 지표성분을 보면

    퀘르세틴이 3.6mg 아이소람네틴이 0.11mg 밖에는 들어있지 않은 걸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먼저 아이소람네틴, 아이소람네틴의 0.11mg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아이소람네틴은 플라보노이드의 한 종류인데 하루 0.11mg 먹어서는 어떤 효과가 발현되기에는 조금 힘들겠죠?

    그리고 아이소람네틴이라는 물질이 좋다면

    개별 성분 위주의 건강 식품이 발달한 미국 시장에서 아이소람네틴 제품을 찾을 수 있어야 되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찾을 수 없었습니다.

    다음은 퀘르세틴입니다. 퀘르세틴은 항산화 물질입니다.

    우리 주변에서 찾자면 퀘르세틴은 주로 양파껍질에 들어 있는데요. 

    양파 1개 껍질에는 퀘르세틴 양이 300mg 정도 들어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해외에서 판매되는 퀘르세틴 제품들을 보면 대부분 하루 500mg의 퀘르세틴을 제공합니다.

    국내 시서스 다이어트 제품의 퀘르세틴 하루 제공량은 3.6mg입니다

    보통 해외 제품의 함량이 우리나라보다 높긴한데 하루 500mg과 하루 3.6mg은 차이가 나도 너무 나죠?

    500mg을 먹어도 다이어트가 될까말까 일 것 같은데? 3.6mg은 정말 아무 의미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이소람네틴과 마찬가지로 퀘르세틴도 기능성을 발휘하기에는 함량이 너무 낮은것같습니다.

    시서스 추출물의 지표성분인 퀘르세틴과 아이소람네틴은

    기능성분의 역할을 충분히 해내지 못한다고 생각됩니다.

    퀘르세틴과 아이소람네틴은 플라보노이드 물질의 한 형태이며, 플라보노이드 관련 기사를 발춰해 왔다.

    매일 플라보노이드 약 500mg 섭취, 암/심장질환 사망 위험 가장 낮아

    농촌진흥청 국립과학원의 ‘식품의 기능성 성분표’에 의하면 차 100g 속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는 1453.6mg으로 백미의 14배, 현미의 12배, 건조 김의 3.6배, 검정콩 및 흑미의 2.7배다. 한국인이 일상적으로 차를 섭취하는 것으로 감안할 때 하루 플라보노이드 섭취량은 적어도 200mg 정도로 추정된다.


    이러한 플라보노이드 효능에 대한 연구 논문은 2019년 9월 현재 17만 3727건으로 집계됐으며, 그 중 항산화, 항암, 심장병, 뇌질환(알츠하이머·치매), 성인병(당뇨·비만) 등에 대한 효능 연구가 7만 3013건에 이른다. 이들 질환에 플라보노이드(유래성분 카테킨 등)가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그 중 녹차·홍차 등 차에 존재하는 플라보노이드와 그 효능에 대한 연구가 9000여건 발표됐다.

    우리나라 사망자 5명 중 1명은 심혈관계질환이 원인이며, 이는 고지방 섭취에 따른 혈중 콜레스테롤이 증가하면서 유발된다. 혈중 콜레스테롤은 동맥경화, 협심증, 심근경색, 뇌졸중 등을 일으켜 생명을 위협하고 있다.

    호주 에디스코완 대학 연구팀은 녹차와 사과 등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가 암과 심장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발표했다. 일본 오카야마 대학 연구진은 65∼84세 노인 1만 2000여명을 7년간 추적 조사한 결과, 하루 머그컵 2잔(420∼560ml)의 녹차를 마시면 심장병 발병 확률이 4분의 1로 줄고, 녹차를 많이 마신 집단이 위암·대장암 등 소화기관의 암 발병률이 감소한다고 보고했다.

    출처 : 뉴스프리존(http://www.newsfreezone.co.kr)

    결국 방송, 인터넷 sns 등에서 시서스를 다루는 퀘르세틴과 아이소람네틴에 혹해서

    시서스 다이어트를 선택할 필요없다고 생각합니다.

     

    시서스 다이어트 진실의 두번째  _ 인체 적용시험 결과 지표

    시서스의 인체적용시험 결과라며 보여주는 지표들 4주 동안 체중이 4.3kg이 빠지고 8주 동안에는 7.4kg이 빠지고 허리둘레가 8.6cm 엉덩이 둘레가 9.1cm 줄었다는 표현이 가장 대표적인데요. 

    그러나 실험 대상군을 보면 평균체중 93.62kg, 평균나이 43세 30명,  사람들을 대상으로 실험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평균 체중이 93kg인 사람이 4주 동안 4.3kg 빠졌다는 게 대단한 수치라고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만약 60kg인 사람이 먹었다고 생각하면 2kg정도 감량했다는 얘기가 될 것 같습니다.

    이런 감량 수치에 너무 현혹되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