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피부과 의사가 매일 밤 하는 5가지 습관
    건강정보/뷰티 2020. 8. 19. 18:50

    피부과 의사가 매일 밤 하는 5가지 습관 

    피부과 의사로서, 저는 피부 관리법에 대해 종교적인 관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밤이 되면 우리 몸은 피부를 포함하여 자체로 해독하고 재생합니다. 우리는 이 기회를 빌어 피부가 계속 최적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피부에 필수 영양소를 공급해야 합니다.

    우리의 피부는 산화 및 손상을 증가시키는 자외선 복사와 오염원 그리고 기타 스트레스 요인에 하루 종일 노출됩니다. 80% 이상의 피부 노화가 외부적인 것으로 우리는 노화를 관리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피부가 오랫 동안 필요한 케어를 받지 못하면 더 빨리 노화되어 피부에 주름이 생기고 딱딱해 지며 잔주름, 검버섯과 거친 피부색이 생길 수 있습니다.

    피부 외관을 개선시킬 수 있는 "노화방지" 제품이 많이 나오지만 아직까지 진정한 연령 역전 제품은 없습니다. 피부 노화를 최상으로 방지할 수 있으며 피부 노화 방지 대부분은 밤에 발생합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진행하는 이 다섯 가지 일들은 저의 피부를 건강하게 지키고 윤기나게 할 수 있는 피부 관리법이며 저는 확실한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1. 이중 세안

    화장을 하고 잠자리에 드는 행위는 절대 금지사항입니다. 화장과 하루 종일 쌓인 오일과 먼지를 밤새 동안 그대로 두면 모공이 막히고 여드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모공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저는 이중 세안으로 밤마다 화장을 지웁니다. 저는 먼저 클렌징 밤을 사용하여 저의 모든 화장을 지웁니다. 이 제품은 부드럽고 효과적이며 심지어 방수 마스카라와 아이 라이너까지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저는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를 위해 만들어진 부드러운 클렌저를 사용하여 얼굴에 쌓인 밤과 기타 오일을 제거합니다.

    화장을 많이 하지 않은 날에는 먼저 Cleansing Water를 사용하여 효율적으로 먼지와 쓰레기들을 제거하고 다시 부드러운 클렌저를 사용합니다. 겨울에는 부드러운 클렌저만 사용하고 여름이 되면 날씨가 따뜻해져 피부에 기름기가 더 많아 지기 때문에 살리실산 클렌저를 사용합니다. 

    클렌징 이후, 타월로 피부를 부드럽게 두드려 말립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피부에 미세외상이 생기고 주름이 늘어나기 때문에 언제나 세게 문지르는 행위를 피면해야 합니다.

     

    2. 세럼으로 피부 치유하기

    세럼은 병에 든 물약으로 일반적으로 고농도의 활성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여드름, 변색 또는 노화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을 위해 만들어진 세럼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밤마다 저의 피부를 탱탱하게 해주고 잔주름을 개선할 수 있는 히알루론산 세럼을 즐겨 사용합니다. 아침에는 피부를 환경 손상으로부터 방지해 주는 비타민 C가 함유된 산화 방지제 세럼을 사용합니다. 세럼이 이와 같은 모든 이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저는 클렌징 이후 피부에 사용하는 제일 좋은 제품이라 확신합니다.

     

    3. 여드름과 안티 에이징을 위한 레티노이드/레티놀 

    레티노이드는 비타민 A 유도제로서 피부과 의사들 속에서 성배로 간주됩니다. 여드름을 치유하고 피부색을 개선하며 잔주름과 주름을 줄여주는 효능은 이미 많은 임상 연구에서 증명되었습니다. 

    처방전이나 처방전 없이도 판매되는 레티노이드는 다양한 제조법이 있습니다. 여드름이 있는 사람들에게 이 처방전을 추천해 드립니다.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제품은 대부분 레티놀이며 레티노산 처방의 화학적으로 변경된 버전입니다. 일반적으로 여드름에 효과적이지 않지만 처방전과 비슷한 이점이 있으며 덜 건조하고 더 잘 견디어 낼 수 있습니다. 

    저는 처방된 레티노이드와 레티놀 세럼을 번갈아 사용하며, 레티노이드로 조제된 별도의 아이크림을 사용합니다. 이 제품은 눈 주위에 자극을 줄 가능성이 적은지 확인하기 위한 테스트를 거쳤기 때문에 눈 주위에만 특별히 사용해야 합니다. 레티노이드 크림을 정기적으로 사용하면 눈꺼풀 피부염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세럼을 사용한 다음 레티노이드를 발라야 합니다. 제품들의 가장 흔한 부작용은 건조와 자극입니다. 처음 사용할 경우, 천천히 시작할 것을 권장드립니다. 언제나 얼굴 전체에 조금씩 사용하고 먼저 일주일에 몇 번 정도 사용해 주십시오. 피부가 견디어 낼 수 있을 경우 밤마다 증가하여 사용하세요. 

     

    4. 보습, 보습, 또 보습

    보습제는 피부에 수분을 되돌려 주는 것을 도와줍니다. 우리의 피부가 건조할 때, 주름과 잔주름이 더 뚜렷해 집니다. 더 중요한 점은, 우리의 피부 장벽을 손상하면서 건조한 피부에 미세한 손상을 입힐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반드시 밤에 수분을 공급하고 건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아침에도 수분을 공급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피부 고민과 피부 유형에 맞는 보습제를 고를 것을 권장드립니다. 예를 들면, 기름기가 많거나 여드름이 생기기 쉬운 피부에는 더 빨리 스며들고 기름진 잔여물을 남기지 않는 더 가벼운 조제법이나 젤 크림을 사용해 볼 것을 고려해 보세요. 모공을 막지 않는 논코메도제닉 라벨링 제품을 찾아 보세요. 오일, 특히 진정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하지 않고 모공을 막는데 유명한 코코넛 오일을 멀리 하세요.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저자극성이며 냄새가 나지 않는 보습제를 찾아 보세요. 노화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히알루론산과 세라미드(시간이 지나면서 우리의 피부를 잃게 만드는 자연 지질)를 함유한 더 짙은 보습제를 사용하면 잠시 피부를 탱탱하게 하고 주름을 줄일 수 있습니다.


    5. 눈과 입술에 사랑을 표현하기 

    입술과 눈은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지만 자주 잊혀지는 부위이기도 합니다. 눈 부위는 우리가 피곤을 느낄 때 가장 먼저 보여주는 부위입니다. 눈을 둘러싼 피부는 얼굴 부위에서 가장 세심하기 때문에 주름과 잔주름이 더 빨리 생깁니다. 

    아이크림은 작은 포장으로 된 보습제 그 이상입니다. 더 민감한 눈 부위를 위해 특별히 조제 및 테스트되었습니다. 잔주름에 대해 위에서 언급한 레티놀을 포함한 다양한 조제법이 있으며 붓기를 내리는 데 도움을 주는 카페인을 함유한 롤러 사용도 포함됩니다. 저는 매일 두 번 아이크림을 사용합니다. 

    입술도 당연히 사랑이 필요합니다. 쉽게 건조할 수 있고 건조하고 터진 입술은 갈라 터지고 아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품을 바른 입술 색을 더 도발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립캐어는 필수이지만 화려할 필요는 없습니다. 저는 좋고 구식인 바셀린을 사용하여 수분을 유지합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매일밤 피부 관리법에서 마지막 단계로 이 제품을 사용합니다. 필요하면, 하루 종일 바를 수도 있습니다. 

    또한 매주 입술 각질을 제거하여 쌓인 각질을 제거합니다. 저는 황설탕과 바셀린을 섞어 립 스크럽을 만듭니다. 각질을 제거한 다음, 씻어내고 다시 바셀린을 직접 발라 수분을 유지합니다.

    여러분도 제가 하는 나이트 케어를 이용하여 피부 변화를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피부는 저마다 타고나는 것이기에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오직 피부 타입에 맞는 스킨케어에 신경쓰는 것 뿐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